어느 날 갑자기 좁쌀 여드름이 올라올 때가 있습니다. 한 개도 아니고 두 개 세 개부터 시작하여 이마 부분이나 볼살 부분에 여러 개씩 올라는 경험들을 모두 겪어보셨을 텐데요. 오늘은 이러한 좁쌀 여드름이 어떨 때 올라오는지에 대해서 원인을 파악하고 대처하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갑자기 좁쌀 여드름이 올라왔을 때의 원인으로는 열감, 유분, 장 내 환경이 주원인입니다. 피부타입인 경우에는 지성과 복합성은 유분이 주원인, 계절로 인한 피부 열감으로 인해 좁쌀 여드름 발생이 있으며,
가장 대표적으로 공통적으로 좁쌀 여드름이 올라오는 경우는 바로 장 내 환경 때문에 올라오는 경우가 대표적입니다.
일단 여드름이야기를 하다가 왜 뜬금없이 장 이야기 지라고 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일단 예시를 캅사이신으로 들어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자극적인 음식을 많이 드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느끼하고, 맵고, 짠 음식들을 드시면 위장에서 소화를 하고 분배를 합니다.
그러나 위장에도 캅사이신 같은 성분의 수용량이 정해져 있습니다. 이는 사람마다 수용량이 각기 다르며, 이 수용량을 초과하게 되면, 장으로 내려보냅니다.
장으로 내려보낸 자극적인 캅사이신은 어떻게 될까요? 가스를 유발하게 됩니다. 이에 장은 즉각적인 판단을 하여 일시적인 설사로 배출하게끔 만들지요.
즉 장 내의 가스와 염증이 생기게 되면 장 내의 독소가 피부의 열감과 더불어 여드름이 발생하게 됩니다. 그러므로 장 내 환경을 개선하여 주시는 것이 가장 좋은데요.
자극적 음식을 실컷 먹고 장에 도움이 되는 유산균을 드셔보았자 별다른 효과를 바라보기는 어렵습니다. 습관부터 바꾸셔야 하며, 평소에 매운 음식을 피해 주셔야 합니다.
좁쌀 여드름 대처 방법은 피부타입 문제도 있지만 식습관이 문제인 경우가 많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병원에 방문하시어 알레르기 검사를 받아 보시는 것입니다.
각자 어떤 음식이 나에게 안 맞는지 분별하실 수 있으며, 음식을 조절할 수 있는 정보가 생기므로 많은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어느 날 갑자기 좁쌀 여드름이 생겨났다? 하시면 어제 내가 무엇을 먹었는지, 나의 현재의 식습관은 어떠한지에 대해 생각해 보시는 게 원인을 파악하고 개선하는데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