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걸을 때 붕 뜨는 느낌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붕 뜨는 느낌을 받는 것은 딱 한 가지 경우가 있습니다. 바로 잠을 못 잤을 때 나타나는 증상이지요. 밤은 새우거나 오랜 시간 잠을 못 잤을 때 붕 뜨는 느낌을 받곤 합니다.
사실 겉면으로 바라보자면 잠을 못 자서 붕 뜨는 증상으로 보일순 있지만, 파헤치다 보면 원인은 위장의 문제인 경우가 많습니다.
위장의 피로도는 휴식과 숙면을 위해서 회복이 가능합니다. 무언가를 섭취하게 되는 즉시 일을 해야 하므로 피로도가 늘어나기 시작하지요. 예를 들어 우리가 점심에 푸짐하게 밥을 먹고 나서 몰려오는 식곤증처럼 위장이 과도하게 일을 많이 하게 되면 우리의 전신은 피로하여지며 나른 거리며 붕 뜨는 느낌을 받게 됩니다.
위장의 피로가 중첩되어 있는 상태에서 혹은 밤을 새운 상태에서는 가급적이면 소식을 하시는 것이 가장 좋으시며,
흡연을 하는 행위만으로도 위장에 영향을 많이 끼치고, 영양제 및 건강기능 식품 또한 위장의 피로도를 증가시키므로, 될 수 있으시면 컨디션이 저조하실 때나 걸을 때 몸이 붕 뜰 때면 평상시 보다 소식을 하여 주시어,
위장을 달래주면서 건강을 관리하시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대부분 충분한 휴식 및 숙면을 이루시고 나면 정상으로 돌아오는 게 대부분이기에 이 점 잘 참고하시기 바라겠습니다.